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[c] 포인터와 구조체 본문
구조체 배열 선언
구조체 배열을 선언하는 방법은 다른 타입의 배열을 선언하는 방법과 같으며, 구조체 배열에서 각 배열 요소로 접근하는 방법도 일반 배열의 접근 방법과 완전히 같다.
구조체를 가리키는 포인터
struct 구조체이름* 구조체포인터이름; //구조체 변수를 가리키는 구조체 포인터 선언
배열의 경우와는 다르게 구조체의 이름은 구조체를 가리키는 주소가 아니다. 따라서 포인터에 할당할 때에는 반드시 주소 연산자(&)를 사용해야 한다.
구조체 포인터를 이요하여 (접근하고자 하는 구조체의) 멤버에 접근하는 방법은 1. 참조 연산자(*)를 이용하는 방법 2. 화살표 연산자(->)를 이용하는 방법 이 있다.
(*구조체포인터).멤버변수이름 //참조 연산자를 이용하는 방법
구조체포인터 -> 멤버변수이름 //화살표 연산자를 이용하는 방법
참조 연산자(*)는 멤버 연산자(.)보다 연산자 우선순위가 낮으므로 반드시 괄호를 사용해야 한다 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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